8년 전인 2011년도만 해도
한 해에 출생아가 47만 1,265명에
달해 매년 자연인구증가수가
21만 3,869명에 달했습니다.
그런데 불과 8년만에
2019년 출생아 수는 30만 3,100명으로
16만 8,165명 급감했고
자연증가는 8천명에 그쳤습니다.
저출산으로 인한
인구절벽 시대에 도래한 것입니다.
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1&oid=028&aid=0002486731
결혼도 하지 않지만
결혼을 해도 아이를 낳지 않는
노키즈족이 늘어나면서
1인 , 2인 가구는
급증하고 있는 반면
기존의 3~4인 가구는
급감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.
이에 따라 국토교통부도 최근
2020년 업무보고에서
주거정책 자체를
多인가구에서 1인가구
중심으로 전환하겠다는
정책 변화를 예고했습니다.
한국 주거시장의
큰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것입니다.
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1&oid=018&aid=0004585586
실제로
국토교통부가 2월 28일 공개한
'2019년 전국 건축물 현황통계' 에
따르면 우리나라의 건축물 동수는
724만 3,472동에 이르며
연면적은 38억 6,087만 1000㎡
로 나타났는데
그 중 주거용 건축물의
62.2%인 11억2997만6000㎡
가 아파트라고 조사됐습니다.
국내 주거용 건물 5채 중 3채는 아파트인
셈입니다.
아파트는 처음 기획 , 설계됐을 때부터
4인 가구를 중심으로 설계됐습니다.
전용 85㎡ 는 25.7평으로
방 3개 , 거실 , 주방 , 욕실 2 로
구성됩니다.
부부 방(안방 ) + 자녀 방 2
으로 구성된 것으로
부부와 자녀 2명을 기본으로
설계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.
하지만 그런 4인가구가 급감하고 있는
것이 현실입니다.
실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
2017년 17.7%에 달하던 4인가구 비율은
30년 후인 2047년이 되면 7%로 급감하게 됩니다.
반면 1~2인 가구 비율은 2017년 55.2%에서
2047년 72.3%로 급증하게 됩니다.
주거 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것입니다.
하지만 아직까지 한국에는
1~2인 가구를 위한 고급 주거시장이
형성 초기 단계입니다.
그런 니즈에 맞는 상품이
국내 최초로 도입된 피에드 아테르 상품인
'르피에드' 입니다.
르피에드의 상품에 대한 개요를
소개해 드리면
또한 교통망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.
2022년 착공이 되는 위례 신사선
경전철 문정역이 개통되게 되면
문정동에서 삼성역까지 4정거장
10분 밖에 걸리지 않게 됩니다.
강남 중심권에 편입되게 되는
것으로 문정동의 미래가치가
매우 높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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